0618
do while <-> while
- 한번 더 돔
ex)
do{
Debug.Log(~
i++; //이부분
}while(i<5);
[메서드] - JAVA, C#
- void Start - 유니티 내장함수라서 return 값을 안씀. 없어도됨.
[네임 스페이스] - 클래스 이름 충돌 막기위함.
namespace MyNamespace{
class 이름{
}
class 이름2{
}
}
using System; 을써야 Console.WriteLine(); 사용가능. ->이부분.. 머임?
[클래스형식] - 따로 더 알아보기
[파생클래스]
- 부모 클래스인 기준 클래스로부터 상속
- Base 클래스의 데이터 및 메서드 들을 사용할 수 있음. (접근제한자 public, protected)
- 자기 고유의 메서드와 데이터를 추가해서 사용
public class HelloWorld : MonoBehaviour -> C#스크립트 기본형식
EX)
public class Animal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
//파생클래스
public class Dog : Animal
{
public void HowOld()
{
//베이스 클래스의 Age 속성 사용
Console.WriteLine("나이 : {0}", this.Age);
}
}
public class Bird ~~~~~~~
[List]
- "List<자료형> 변수명" 형태로 선언
ex) 몇개를 넣을지는 모르겠지만 몇개를 넣을 수 있는 배열
List number = new List();
List myList = new List();
List myTable = new List();
// 리스트 값 추가
number.Add(1);
number.Add(2);
. .
. .
-> 동적인 추가가 가능함.
//탐색하기
foreach (int element in myList)
Debug.Log(element);
for(int i=0; i<myList.Count; ++i) //length 와 count
Debug.Log(element);
//제거하기
myList.RemoveAt(1); ->인덱스 제거 배열[1] 이게 지워진다는 뜻
myList.Remove(1.8f);
//전체 제거
myList.Clear(); or myList.RemoveAll();
[Dictionary] - key, value를 이용해 데이터를 저장함. 빠른 검색 유용
//선언하기
Dictionary<int, string> myDic1 = new Dictionary<int, string>(); -> <키, 밸류>
//입력하기
myDic1.Add(2, "서울");
=> 게임에서 이걸 왜 쓸까? 아이템을 치자면 수 만개가 있다면 인덱스를 통해 정보값을 받고싶을때 이런식으로 사용.
//전체탐색
foreach(KeyValuePair<int, string> pair in myDic1)
Debug.Log("Key:"+pair.Key +", Value : " + pair.Value);
//빠른 검색 (try getValue 라는 함수도 있음) / value찾는 법은 따로 있음.
if(myDic2.ContainsKey("서울"){ -> 1번찾고
float fValue = myDic2["서울"]; -> 또(2) 찾음
Debug.Log("Value : " +fValue);
} --> 비효율 적이면서 가장 일반적인 코드
//삭제
myDic2.Rem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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