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움직이는 장애물 만들기
1) Gold 일단 지우기
2) Stage Object에 Road2 큐브 생성
- transform (0 0 15, 0 0 0, 10 1 10)
3) Stage Object에 Obstacle 큐브 생성
- transform (0 1 15, 0 0 0, 5 1 1)
4) mObstacle material 생성 > 오브젝트와 연동
5) "ObstacleController.cs" 스크립트 생성 > 오브젝트와 연동
6) 스크립트에 코드 추가 (좌우로 움직이게 만들기 위한 코드) - 사인곡선 이용
* realtimeSinceStartup - 켜지고 나서 계속 누적되는 값 (timeScale 영향을 받지 않음. )
* Time.realtimeSinceStartup * 5.0f - 속도가 더 빨라짐.
* rigidbody는 FixedUpdate 함수안에서 사용!
6-1) 코드 추가 (다른방법)
- 변수 선언
private bool _IsFlag = false;
6-2) 아래와 같이 수정 - 지정된 범위가 바뀌면 true ~ false를 넘나들며 +, - 가바뀌며 좌우로 움직임
13. 자이로 센서 추가하기
1) 코드작성 - MyBallController.cs
* 왼손좌표계에서 캐릭터는 항상 Z방향을 보고 있음.
* // 가속도 센서 데이터 값
// X -90.0f : 왼쪽 90도, X+90.0f : 오른쪽 90도
// Y -90.0f : 아래쪽 90도, Y+90.0f : 위쪽 90도
Vector3 vAccel = Input.acceleration; // acceleration : 가속도 센서
// 2D 좌표계랑 3D좌표계를 동기화 시키는 것. -> 방향벡터 만들기
// Y+ 값을 Z값에 넣었음
Vector3 vMovement = new Vector3(vAccel.x, 0.0f, vAccel.y);
* 여러 장애물을 추가하고 싶을때 - 한 오브젝트안에 복수개로 여러 스크립트를 만들 수도 있음.
1) 좌측우선일지, 우측 우선일지에 대한 bool
2) X축을 사용할지, Z축을 사용할지에 대한 bool
3) 장애물 이동속도를 설정하는 float형
4) 장애물 이동 폭에 대한 float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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