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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0 Scene Loading
Unity

0620 Scene Loading

2019. 6. 20. 17:37

동기/비동기 방식

동기 -> 로그인에서 로비로 넘어갈 때

비동기 -> 병렬처리되는 방식 (로딩 0% ~ 100% 보여줄때)

 

1. 로딩 프로젝트 만들기

 1) Lobby, Ingame 씬 두개를 생성.

 2) Lobby > UI > Button > Text > text : Play

 3) Create Empty > "SceneLoader" 

    Scripts > SceneLoader.cs > 연동

 4) SceneLoader.cs 코드작성

 * Clamp01 함수 : 

 5) 빌드세팅

 6) Button 오브젝트의 On Click()에 SceneLoader 드래그앤드롭

 7)

 8) 파라미터값을 1로

 

2. Loading Slider

 1) UI > Panel

 2) 사용자임의위치조정후 -> 색상 바꾸기

 3) UI > Slider > handle 어쩌구 삭제

 4) 

5) transform - width : 400, height : 80

6) 

 7) slider > Fill Area > Fill 색상 바꾸기 

 8) 코드 추가

부모가 활성화되면 자식도 활성화

                                                             

 9) LoadingScene 비활성화

 10) SceneLoader Object 누른 상태에서 각각 연동

 11) 완성화면

 12) slider > UI > Text > Text_Progress

 13) 코드 추가

 14) SceneLoader object랑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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