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듦 "Projectile"
2. 바닥 만들기
1) Plane > "Ground" > Transform ( Scale 100 1 100)
2) 바닥용 material인 "mGround" 생성 후 Ground 오브젝트와 연동.
3) Albedo > 격자무늬 > tiling (100 100)
4) Ground layer 추가후 Ground 오브젝트 layer를 Ground로 설정
5) 메인카메라 설정
3. Player 관련
1) capsule > "Player" > position (0 1 0)
2) mPlayer material 생성 후 연동
3) 색상 사용자 임의 변경
4) 플레이어의 건 만들기 - 자식으로 cylinder 생성 후 아래와 같이 setting
5) create empty > "ShootSocket" > setting
6) PlayerController.cs 스크립트 생성 후 연동
7) 코드 작성
4. 적 생성
1) capsule > "Enemy" > 위치 setting
2) mEnemy material 생성 후 연결
3) enemy Object에게 rigidbody component 생성
5. HP 바 만들기
1) Enemy의 자식으로 UI > Image > "HPBG" 생성
2) setting
3) HPGB > Inspector > Source Image > Knod 설정
4) Color (100 100 100 255)
5) HPGB 복사 후 HPBar로 이름 바꾼 뒤 자식으로 넣음.
6) HPBar setting
7) 적의 layer 설정 (Enemy layer 추가 후 설정)
8) EnemyController.cs 스크립트 생성
9) 코드 추가
10) 연동
11) Resources 폴더 생성 후 Enemy 드래그 앤 드롭 (프리팹으로 만들어짐)
12) Hierachy 창의 Enemy 삭제.
6. 적을 생성할 Spawner 만들기
1) create empty > "Spawner" > transform(0 1 50, 0 0 0, 1 1 1)
2) "Spawner.cs" 스크립트 생성후 Spawner object에 연결
3) 코드 작성
4) 실행화면
7. 총알 만들기
1) Sphere > "Bullet1"
2) Bullet1 > Inspector > IsTrigger 체크 (안한다면 적이 맞으면 움직이는 위치가 바뀌게됨 (밀쳐진다고나할까))
3) Bulllet1.cs 스크립트 생성후 bullet1과 연동
4) 코드 작성
5) Bullet1을 Resources 폴더로 옮긴 뒤 Hierachy 창의 Bullet1은 삭제.
6) PlayerController.cs 코드추가
* OnShoot() 를 update() 문에 넣어줘야 발사됨!! 나는 뺴먹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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