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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0701 데이터 관리

0701 데이터 관리
Unity

0701 데이터 관리

2019. 7. 1. 13:44

1. 새로운 프로젝트 만들기

 1) 이름 : "DataManagement"

 2) 새로운 scene 만들기

 ex) 올림픽같은 게임이 있으면 종목에 따라 게임들이 다를건데, 이때는 scene을 다르게 설계하는게 낫지만 보통의 게임은 scene을 똑같이 설계하는것이 효율적임. 데이터만 다르게 scene은 한개! -> 이러한 템플릿을 만들 것임

 

3) Lobby창에서 설계중인지 확인할 것,

 

2. Panel 만들기

 1) UI > Panel 만들고 색 지정하기

 2) UI > Text > "TextStage" 만들고 setting

 

3. Button 만들기

 1) UI > Button > "ButtonPlay"

 2) setting

 3) create empty > "App" -> transform 값 reset

 

4. C# Scripts만들기 - Play 하기  

 1) "AppLobby.cs" 스크립트 생성후 "App" 오브젝트와 연동

 2) 코드 작성

 3) "App"의 public 변수로 선언한 TextStage와 오브젝트를 연결

 4) "ButtonPlay"의 OnClick()과 만들어둔 OnClickPlay 함수 연결

  5) File > Built Setting에 scene 등록 (반드시 Lobby : 0, Ingame : 1)

  5) play 버튼을 눌렀을때 넘어가는지 실행해보기

 

5. Reset 하기

 1) 코드 추가  

AppLobby.cs

 2) UI > Button > "ButtonReset"

 3) 사용자 임의 설정

 4) ButtonReset - OnClick()함수에 만들어둔 OnClickReset() 함수 연동

 

6. Ingame 환경 만들기

 1) Ingame scene 클릭

 2) 바닥 생성 - UI > Plane > "Ground" > Scale 100 1 100

 3) Materials라는 폴더 생성후 "mGroud" material 생성 후 연동

 

7. CSV 프로젝트 만들기

 1) 엑셀파일만들기

 - 이런식으로 Stage_3까지의 csv 파일을 만들고 Resources라는 폴더를 만들고 드래그앤드롭

 

8. Exit버튼 만들기

 1) UI > Button > "ButtonExit" 만들고 값 setting

 

9. Ingame scene 안에 App 

 1) create empty > "App" 생성 > transform Reset

 2) "AppIngame.cs" 스크립트 생성 후 "App"과 연동

 3) ButtonExit의 OnClick()와 OnClickExit() 함수 연동

 4) UI > Text > "TextStage" 만들고 임의대로 설정.

 5) 코드 추가

AppIngame.cs

 6) 연동

 7) 메인카메라 세팅

 

10. 적모델 만들기

 1) Capsule > "Enemy" - transform Reset

 2) "mEnemy" material 만들고 Enemy 오브젝트와 연동

 3) 사용자 임의대로 색상 변경

 4) Enemy 자식으로 UI > Image > "HPBG" 생성 후 아래와 같이 설정

Canvas object
"HPBG" object

 5) source Image > knob 으로 설정

 6) RGB (100 100 100 255)

 7) "HPBG" 복사 후 "HPBar"로 이름 바꾼 뒤 자식으로 넣음

 8) Enemy Layer 만들고 설정

 

11. 적 스크립트 만들기

 1) "EnemyController.cs" 만든 후 Enemy 오브젝트와 연동.

 2) 코드작성  

 3) 연동  

 4) enemy를 resources 폴더에 Prefab으로 만들고 Hierachy창에서 지움.

 5) "AppIngame.cs" 코드 추가

 

12. 적 Spawner 만들기

 1) create empty > "Spwner" > transform (0 1 0, 0 0 0, 1 1 1)

 2) Spawner.cs 스크립트 생성 후 Spawner 오브젝트와 연동.

 3) 코드 작성

 4) 스크립트 연동

 5) 실행화면

 

12. Next Stage 만들기

 1)  UI > Button > "ButtonNextStage" > setting

 2) 자식에 Text setting

 3) 코드 추가

AppIngame.cs
AppIngame.cs
AppIngame.cs - 함수 2개 추가

 4) 버튼 OnClick()과 새로만든 함수 OnClickNextStage()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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