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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2 Animation programming
Unity

0702 Animation programming

2019. 7. 2. 12:01

1. 프로젝트 만들기 

 1) 이름 : "AnimationFSMProgramming"

 

2. 바닥 만들기 

 1) plane > "Ground"

 2) Scale ( 10 1 10) 

 3) "mGround" material 만든 후 연결

 4) 보기 쉽도록 색상을 바꾼다 (100 100 100 255), (+ 격자무늬 / tiling 10 10) 

 

3. Asset 적용하기

 1) 검색창에 "RPG Hero PBR HP Polyart"로 검색, 다운로드 후 import

 2) "Dungeon Skeletons Demo" 도 다운 후 import (적으로 쓸 것)

 

4. 플레이어 만들기

 1) create empty > "Player"

 2) transform Reset

 3) Add component

 4) 물리의 의한 축 회전을 막아줌

 5) 'Player' 태그 달아줌

 6) Asset 폴더 > RPGHero > Prefabs > RPGHeroPBR 프리팹을 Player의 자식으로 드래그앤드롭

 7) Player의 capsule collider를 모델과 맞추기

 

Y = 1 (그림에 빠짐)

 

5. Player "Animator Controller" 만들기

 1) Asset > Animator 폴더 만들기 > create > Animator Controller 선택 > 이름 : "Player"

 2) Animator Controller인 Player를 RPGHeroPBR로 드래그앤드롭

 - RPGHeroPBR는 디자이너들이 만든 애니메이션과 관련한 정보가 있는 오브젝트

 3) Animator Controller Player 더블클릭

 4) Animator 창에서 create > empty 클릭 - FSM에서 상태하나와 같음

 5) New State 이름을 Idle로 변경

 6) 다음과 같이 설정

 - Idle State의 애니메이션으로 설정값을 호출한다는 뜻 (다른걸로 하면 구조가 달라서 실행이 안됨)

 7) 새로운 state를 생성하고 이름을 Run 으로 지정.

 8) 아래와 같은 설정값으로 설정

 

 

6. Transition과 Parameter 만들기

 1) Idle 스테이트를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 > Make Transition > Run 상태와 연동

 2) Run에서 Idle로 반대 상태도 만듦

 3) 왼쪽 창의 Parameters를 누르고 +하여 bool형태로 "IsRun"으로 이름 변경

 - GotoState와 같은 조건문을 만들기 위함

 4) 아래와 같이 설계

 5) Inspector창의 Has Exit Time 체크박스를 해제함.

 - 바로바로 반응해야할때 해제(attack과같은상황)  

 6) 반대 화살표도 똑같이 설정 (IsRun -> False로)

 - 즉시 행동하기위해 Has Exit Time 체크 해제

 7) Idle 선택 > add Behavior > "Player_Idle" 이름으로 생성 

 - 스크립트 만드는 것과 역할이 같음 

 - 위치는 그냥 Asset 폴더안에 바로 있음

 8) Run 선택 >  add Behavior > "Player_Run" 이름으로 생성 

 

7. MainCamera 설정

 1) (0 19 -5, 70 0 0, 1 1 1) Rotation - 오일러 각 

 2) "CameraController.cs" 만들고 메인카메라와 연동

코드 추가

 3) 플레이어 연동 -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카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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