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ameraShake" 프로젝트 생성
2. AssetStore에서 unity particle pack 다운 > import
1) BigExplosion prefab 드래그앤드롭
3. CameraShake.cs 스크립트 생성 후 Main Camera와 연동
1) 코드 작성
4. 폭발 이펙트 만들기
1) create empty object > "ExplosionTrigger" 생성 > Reset
2) BigExplosion asset을 자식으로 연결함. (자식 위치도 Reset)
3) ExplosionTrigger.cs 스크립트 만들고 같은이름 오브젝트로 연동.
4) 코드 작성
5) 링크 걸기
* CameraShake는 MainCamera의 컴포넌트이지만 컴포넌트 변수를 선언하게 GameObject를 링크걸어도 됨.
6) Looping을 언체크 함. (자식도 다끔)
7) 보기좋도록 바닥을 만듬 (Scale : 10 1 10)
5. Prefab으로 만들기
1) Prefab 폴더를 만들고 BigExplosion 을 옮긴뒤 Hierarchy 창에는 지움
2) 다시 연결
3) 코드 추가
4) 마우스 클릭시에만 이펙트가 실행되야함
6. 메모리 누수 처리하기
1) (방법1) - Destroy 사용
* hierarchy 창에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음! (clone이)
2) (방법2) - List로 관리하고 IsAlive()메서드 활용해서 제거
3) (방법3) - 새 스크립트를 생성하여 destroy - 내가 내 스스로 체크해서 지움
- 파티클 생성 코드와 StartCoroutine만 놔두고 다 주석침
- Hierarchy 창으로 BigExplosion 프리팹을 다시 드래그 앤 드롭
- BigExplosion.cs 스크립트 생성 후 BigExplosion 프리팹과 연동
- 다시 프리팹으로 만들고 Hierarchy 창에서는 지움.
- ExplosionTrigger 의 particle Explosion 자리에 BigExplosion 프리팹 연결
- 코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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