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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5 Projectile 만들기 (발사체)
Unity

0625 Projectile 만들기 (발사체)

2019. 6. 25. 17:20

1.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듦 "Projectile"

2. 바닥 만들기

 1) Plane > "Ground" > Transform ( Scale 100 1 100)

 2) 바닥용 material인 "mGround" 생성 후 Ground 오브젝트와 연동.

 3) Albedo > 격자무늬 > tiling (100 100)

 4) Ground layer 추가후 Ground 오브젝트 layer를 Ground로 설정

 5) 메인카메라 설정

3. Player 관련  

 1) capsule > "Player" > position (0 1 0)

 2) mPlayer material 생성 후 연동

 3) 색상 사용자 임의 변경

 4) 플레이어의 건 만들기 - 자식으로 cylinder 생성 후 아래와 같이 setting

 5)  create empty > "ShootSocket" > setting

 6) PlayerController.cs 스크립트 생성 후 연동

 7) 코드 작성

 

4. 적 생성

 1) capsule > "Enemy" > 위치 setting

 2) mEnemy material 생성 후 연결

 3) enemy Object에게 rigidbody component 생성

 

5. HP 바 만들기

 1) Enemy의 자식으로 UI > Image > "HPBG" 생성

 2) setting

Canvas Object
HPGB Object(Alt키를 누르면 볼 수 있음-Anchor)

 3) HPGB > Inspector > Source Image > Knod 설정

 4) Color (100 100 100 255)

 5) HPGB 복사 후 HPBar로 이름 바꾼 뒤 자식으로 넣음.

 6) HPBar setting

 7) 적의 layer 설정 (Enemy layer 추가 후 설정)

 8) EnemyController.cs 스크립트 생성

 9) 코드 추가 

EnemyController.cs 스크립트

 

 10) 연동

 11) Resources 폴더 생성 후 Enemy 드래그 앤 드롭 (프리팹으로 만들어짐) 

 12) Hierachy 창의 Enemy 삭제.

 

6. 적을 생성할 Spawner 만들기

 1) create empty > "Spawner" > transform(0 1 50, 0 0 0, 1 1 1)

 2) "Spawner.cs" 스크립트 생성후 Spawner object에 연결

 3) 코드 작성

Spawner.cs 스크립트

 4) 실행화면

 

7. 총알 만들기

 1) Sphere > "Bullet1"

 2) Bullet1 > Inspector > IsTrigger 체크 (안한다면 적이 맞으면 움직이는 위치가 바뀌게됨 (밀쳐진다고나할까))

 3) Bulllet1.cs 스크립트 생성후 bullet1과 연동

 4) 코드 작성

 5) Bullet1을 Resources 폴더로 옮긴 뒤 Hierachy 창의 Bullet1은 삭제.

 6) PlayerController.cs 코드추가

 

 * OnShoot() 를 update() 문에 넣어줘야 발사됨!! 나는 뺴먹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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