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핑
코딩일탈
피곤핑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Kotlin & Java
    • Spring
      • Spring Security
      • Spring
    • 네트워크
    • JavaScript & Node js
    • Docker
    • Python3
    • Unity
    • 딥러닝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Error 보고서
    • 나의 이야기 & 회고
    • HTML & CSS
    • Archive
    • 독서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티스토리챌린지
  • Client
  • JavaScript
  • 코딩테스트준비
  • 개발자취업
  • 오블완
  • TiL
  • nodejs
  • 항해99
  • 99클럽

최근 댓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피곤핑

코딩일탈

0703 Game RTS
Unity

0703 Game RTS

2019. 7. 4. 09:35

앞에 날려먹음 개 빡 침

 

 1. Chase 상태

 1) Chase 추가하고 motion : Run_SwordShied 추가

 2) Idle - Chase 서로 Make Transition ( Chase -> run 도 추가)

 3) bool 형인 IsChase parameter 생성

 4) IsChase 각각의 transition에 true, false 설정 + Has Exit Time 체크 해제

 

2. Attack

 1) state 만들고 motion : NomalAttack01 연결

 2) Chase - Attack 서로 Make Transition

  3) bool 타입의 IsAttack parameter 만들고 각각의 trasition에서 condition을 추가해줌

  4) "Player_Attack" 스크립트 생성 (add behaviour)

  5) 코드작성 - 다를건없음 OnTransition~~ 등등

 

3. Player

 1) player 프리팹으로 만들기

 2) 좌표 다르게 player 3개 

 

4. 적 만들기

 1) create empty > "Enemy" > transform (0 0 15)

 2) capsule collider, rigid body 추가 + Freeze rotation 세좌표 체크

 3) enemy layer 만들고 설정

 4) 다운받았던 asset 모델을 자식으로 연결

 5) 플레이어와 맞추기 위해 적 모델 Scale 1.5로 키움

 6) collider 설정  

 7) anmator controller로 Enemy 만들고 Enemy 오브젝트와 연결

 

 * state의대한 스크립트를 계속 만들고 있는데 이것이 좀더 효율적임 

 

 ###몇단계 건너뜀###

 

 8) Enemy_Chase 상태와 스크립트를 만들고 코드 작성

 * 플레이어'들'을 관리하므로 배열쓰고 FindGameObjectsWithTag 사용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05 Path Follow  (0) 2019.07.05
0704 GameRTS  (1) 2019.07.04
0702 Animator 02  (0) 2019.07.02
0702 Animation programming  (2) 2019.07.02
0701 데이터 관리  (1) 2019.07.01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0705 Path Follow
    • 0704 GameRTS
    • 0702 Animator 02
    • 0702 Animation programming
    피곤핑
    피곤핑

    티스토리툴바